본문 바로가기
Travel

[진짜꿀팁] 해외/국내 호텔 최저가 검색 예약하기 (아고다/부킹닷컴/익스페디아/쓱닷컴)

by somlegacy 2023. 12. 30.
반응형

 

필자는 해외여행을 자주 다니는 편입니다. 일적으로도 그렇습니다만, 개인적으로도 여행을 굉장히 좋아합니다. 해외여행하면 당연히, 호텔 예약은 뒤따라오는 과제 같은 것이죠.

 

십수 년간 30여 개국이 넘는 여행을 다니면서 얻은 진짜 꿀팁해외 호텔 예약 시 제가 체크하는 순서들도 알려드리겠습니다. 물론, 제가 추천드리는 방법이 무조건 최저가일 수는 없습니다.

 

그렇지만, 분명히 저렴하게 살 수 있는 팁들이 가득 담겨 있으니, 예약 시에 큰 도움 받아 가시길 바랍니다.

 

 


 

 


호텔 리스트업 하기

너무나도 당연한 얘기일 수도 있지만, 호텔을 예약하기 앞서 어떤 호텔을 예약할지 찾는 게 우선입니다. MBTI 뒷자리가 J로서 대충 어플로 예약하는 지인들을 보면 마음이 쉽지 않습니다. 

 

많은 분들이 호텔을 찾는 것과 저렴하게 예약하는 과정을 한번에 하시려고 하는데, 무조건 호텔을 리스트업 하는 게 먼저입니다. 제가 호텔을 리스트업 하는 과정을 잠시 소개하겠습니다.

 

검색엔진 통해 블로그 먼저 활용하기

여행 컨셉에 따라 가성비가 훌륭한 호텔을 찾을지, 좋은 컨디션의 호텔인지는 다를 것입니다. 하지만 90% 이상은 가성비가 좋은 호텔을 찾을 것이라 생각하고 찾는다 가정해보겠습니다.

 

가성비 및 내돈내산 키워드 활용

 

여행지가 유명한 관광지라면 '(지역명) + 가성비 호텔, 호텔 추천, 호텔 리뷰, 호텔 내돈내산' 검색 시 방대한 양의 글이 검색될 겁니다. 광고글이 아닌 후기글로 찬찬히 살펴보세요.

 

추천하는 글과 비추천하는 글

 

두 번째  "비앤나 호텔 추천, 접근성 좋은 BEST 4"과 같은 글은 읽지 않는 것을 추천합니다. 보통 저런 글들은 호텔 추천과 함께 밑에 저렴하게 예약하기 랜딩페이지를 활용한 광고글입니다.

 

네이버와 다음 등의 검색엔진에서 검색 후, 실제 묶은 사진들이 있는 호텔들을 선별하고 위주로 리스트업 합니다. 1박 비용을 대충 확인하고, 예산에 맞는 호텔들 위주로 리스트업 합니다. 

 

구글에서 구글링 및 지도 활용하여 검색하기

구글 지도를 활용하여 호텔을 찾을 수 있습니다. 특히, 지도에 직관적으로 표시가 되기 때문에 원하는 위치의 호텔을 어떤 어플보다 직접적으로 리스트업 할 수 있습니다. 

여행지역 입력 후 근처 호텔 or 가성비 호텔 검색

 

예를 들어, 부다페스트 가성비 호텔 또는 부다페스트 근처 호텔을 검색하면 아래와 같이 호텔과 지도가 나옵니다. 지도 안에서도 리스트를 볼 수 있으니 창표시를 클릭 후, 큰 지도 보기를 클릭합니다.

큰 지도 보기 클릭

 

 

큰 지도 보기를 클릭하실 경우 좌측에는 호텔리스트, 우측에는 지도 사진이 보입니다. 이를 통해, 내가 가고자 하는 여행지의 주요 관광지 근처 혹은 필요에 따라 특정 지역으로 호텔리스트를 편하게 볼 수 있습니다.

 

필터를 통해 조건을 맞춰 검색

 

 

좌측 상단에 필터를 통해, 평점과 호텔의 타입, 가격대, 호텔 성급까지 필터를 걸 수 있습니다. 저는 보통 평점 4점 이상과 3성급 이상으로 필터를 겁니다. 가격대는 최댓값만 지정 해놓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아직 해당 지역의 호텔 가격을 잘 모르기 때문입니다.

 

지도를 통해서 간단하게 확인 가능

 

우측 지도를 확대하면, 주요 관광 지역도 있어서 아주 편리하게 서치 할 수 있습니다. 구글맵에서 저렇게 큰 이모티콘으로 보이는 장소들은 사람들이 많이 찾는 관광 명소입니다. 우스갯소리로 저런 곳들만 다녀도 된다라는 말도 있습니다.

 

방 컨디션 및 대략적인 가격까지 파악 가능

 

 

이렇게 호텔을 누르면, 간단한 호텔의 컨디션 및 호텔의 가격대가 나옵니다. 하지만 하단의 url을 통해 들어가는 경우는 최저가일 때가 거의 없습니다. 그래서 리스트업만 집중하시는 게 좋습니다.

 

유튜브에서 진짜 리뷰 및 후기 활용하기

최근 유튜브도 검색 사이트로서 훌륭한 검색결과를 보여줍니다. 특히, 개인 여행 유튜버들이 많아지면서 대부분의 여행지의 호텔 추천 콘텐츠가 있습니다. 운이 좋으면, 호텔의 위치와 후기 정보까지 한 번에 얻을 수 있습니다. 

 

유튜브로 호텔 검색하기

 

 

 

아고다, 익스페디아, 호텔스컴바인, 부킹닷컴에서 검색

대부분의 리스트업은 유튜브에서 끝내는 편이나, 호텔부킹 플랫폼에서는 리뷰나 평점까지 비교적 상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니 리스트업을 함과 동시에 리스트업 되어있던 호텔들을 체크합니다.  

 

 

보통 아고다, 익스페디아 정도만 활용합니다. 괜찮은 곳들은 대부분 아고다 및 익스페디아에 공통으로 노출되기 때문에 한 플랫폼에만 오픈되는 숙소는 최대한 제외합니다. 

 

이 부분은 제가 부킹닷컴에만 노출되어 있는 B&B를 예약했다가, 정말 큰 손해를 입은 적이 있습니다. 이건 아래에서 다시 다뤄보도록 할게요.

 

따로 검색 활용 법은 안 넣어놨습니다. 너무나 유명한 플랫폼들이고 구글 지도 활용하듯이 평점, 성급, 위치, 리뷰를 종합하여 리스트업만 해놓으시면 됩니다. 

 

호텔 리스트업 최종 완료하기

위 정보들로 추린 부다페스트 인근 호텔 리스트

 

위에 단계별로 다양한 정보를 수집하면서, 리스트업을 최종 5~7개 정도로 추리면 됩니다. 한 개만 남기지 않는 이유는 최저가 검색 시 당연히 부킹이 모두 되어 있거나 오히려 비싼 호텔이 최저가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중요한 것은 말도 안 되는 낮은 평점은 제외해야 합니다. 어플리케이션 별로 평점의 평균이 달라서 아고다 및 부킹닷컴 기준 7점 이하면 거두절미하고 재외 해야합니다. 

 

아래에서 제 후기를 공유하겠지만, 7점 이하대 숙소는 머리만 아파집니다. 사람들이 평가한 곳에는 다 이유가 있기 마련입니다. 우리의 목표는 마냥 싼 숙소를 찾는 게 아니고, 합리적인 가격의 호텔을 찾는 것입니다. 

 


 

 


 

호텔 선정 후 본격적 최저가 찾기 

호텔을 선정하셨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최저가 가격을 찾아야 합니다. 이번 제가 여행 계획 중인 여행지는 오스트리아의 빈입니다. 이 글을 작성하게 된 이유도, 실제로 제가 예약하는 과정을 보여드리기 위해서입니다. 

 

상단의 부다페스트는 호텔을 리스트업 후 실제 예약은 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그 이유는 지인이 부다페스트 거주 중인데, 그곳에서 지내기로 해서입니다. 무튼 상단의 리스트업 작업을 통해서 '레오나르도 호텔 빈 쇤브룬'을 리스트업 해놓았습니다. 

 

서치를 통해 결정한 비엔나 호텔

 

호텔명: 레오나르도 호텔 빈 쇤브룬

주소: Linke Wienzeile 224, Vienna, , ATLinke Wienzeile 224, Vienna

 

숙박 어플리케이션 가격 비교하기  

경험 상 모든 호텔이 가장 저렴한 플랫폼은 없습니다. 그렇지만 대부분의 플랫폼에서 최저가가 높은 확률인 곳은 있습니다. 이 부분은 아래에서 자세히 언급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리스트업 최종 1번인 호텔부터 가격비교를 시작합니다. 개인적으로 네이버호텔, 아고다, 익스페디아, 쓱닷컴 순으로 검색합니다.  

 

아고다 가격 확인하기 

먼저, 아고다의 경우를 봐볼까요? 아고다와 같은 경우는 항상 최저가를 표방하지만 아닌 경우가 많습니다. 

 

 

 

 

먼저 서치를 해보니, 1박 당 56,401원으로 양호한 편입니다. 후기나 위치, 시설 등을 종합하여 리스트업 한 호텔이다 보니 역시 리뷰나 예약 건수가 많습니다.

 

중요한 부분은 아고다의 경우 항상 최종 결제 금액까지 가야 합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는 여행 2~3일 전까지 무료취소 가능한 건으로 예약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포인트! 최종결제금액이 얼마인지 꼭 확인하세요. 이것저것 많이 붙기도 하고 호텔마다 부과되는 금액이 다른 경우가 있습니다. 이렇게 하다 보니 1박 62,667원 즉 단순 계산 시, 5박 경우 313,335원이 나와야 하는데 최종 결제금액은 376,001원으로 나옵니다. 

 

 

익스페디아 가격 확인하기 

익스페디아 같은 경우는 결국 최종으로 예약하게 된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즉 최저가가 아닐 경우가 9할 이상이라는 얘기인데요. 아래 사진을 확인해 보니 바로 아고다보다 비쌉니다.

 

 

박당 65,033원으로 확인되며, 할인 중이라고 나와있습니다. 어디서 약을 파는지... 그렇지만 최종가를 확인해 봐야겠죠?

 

 

 

조건을 맞추기 위해, 취소가능한 조건으로 추가합니다. 최종결제가 406,533원입니다. 역시나입니다. 더 찾아볼 것도 없겠죠. 약 3만 원가량으로 아고다 압승입니다.

 


 


 

부킹닷컴 가격 확인하기 

부킹닷컴은 사실 올해 초 부로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분쟁해결에 정말 취약하기 때문입니다. 아래 조금 더 다루기로 하고 일단 가격부터 체크해 보겠습니다.

 

 

검색 시, 바로 최종가격이 뜹니다. 결제금액은 380,945원에  + 11,665원인 392,710원입니다만. 최종 결제까지 가봐야겠죠? 아고다보다 확실히 비쌉니다. 그래도 부킹닷컴은 숙소매력 포인트 이런 부분들이 좋긴 합니다.

 

 

 

그러나 비교가 불가능합니다. 취소가능하면서 조식이 없는 조건이 없네요. 취소불가에 392,710원이면 확실히 가장 비싼 것은 확실합니다. 취소가능 표가 있었다면, 최소 43만 원 이상이었을 것입니다.

 


 

 


부킹닷컴 사용 안 하는 이유 (진짜 이용하지 마세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올해 초에 예약했던 로마 숙소가 사기숙소였습니다. 새벽에 도착했던 로마인데, 사기숙소는 처음이었거든요. 가족과 떠난 여행이라 눈이 핑 돌더라고요. 

 

세계적인 플랫폼이다 보니 24시간 고객센터가 있긴 한데, 영어로 해야 됩니다. 사기숙소임에 도움을 요청했으나, 한국에서 답변 들었던 것과는 달리 사기숙소가 아니다. 도움 못준다로 일관했습니다. 

 

결국 저희는 아고다 어플로 말도 안 되는 컨디션의 방을 백만 원대로 숙박했고, 다른 3박의 숙소도 자체적으로 해결했습니다. 대체숙소를 주기로 했던 부분도 모두 거짓말로 드러났고요. 현재 아직 손해배상 소송 중입니다. 

 

수백 번의 통화 그리고, 해외전화요금만 50만 원.. 수십 번의 이메일에다가 증빙까지 너무 머리 아픕니다.

 

다시는 그리고 절대로... 절대로.. 절대로 이용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글을 읽는 한분이라도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쓱닷컴에서 가격 확인하기(****필자 절대추천)

음식 사던 쓱닷컴에서 해외호텔을 예약할 수 있나?라는 반응이 100명 중 99명이실 겁니다. 놀랍게도 그렇습니다. 그리고 90% 이상의 확률로 가장 저렴합니다. 돈 받고 하는 광고나 직원 아니고요..

 

필자도 돌고 돌아 찾게 된 꿀팁입니다. 그전에는 몰라서 못했다가, 대략 21년도 정도부터 사용하고 있는데요. 진심으로 사용해 보시길 권장드립니다. 가격비교는 아래에서 확인해 보세요!

 

쓱닷컴 호텔로 이동하기

 

 

먼저 위에서 확인하던, 레오나르도 호텔 빈 쇤브룬의 최저가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놀랍게도 302,131원으로 가장 저렴합니다. 가장 저렴한 표 가격이 노출되는 형태이고, 그런 경우 취소불가한 경우의 가격이 노출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역시나, 가장 저렴한 취소불가 표가 302,131원이네요 뜨네요. 그래도 취소 불가표도 타 플랫폼보다 일단 저렴합니다. 그럼 취소가능표로 체크해보겠습니다. 

 

 

 

체크 해보면, 335,730원으로 타 플랫폼 비교 시 월등히 저렴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신 저 할인율을 받으려면, 꼭 쿠폰을 다운로드하셔야 합니다. 쿠폰은 로그인만 하면 모두 받을 수 있으니 아래와 같이 받아보세요.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제가 쓱닷컴에서 가장 잘 활용하는 부분이 바로 카드사 혜택입니다. 카드사 혜택까지 챙기면 정말 저렴한 가격이 됩니다.

 

 

2~3일에 한 번 격으로 사드사 혜택이 달라지는데, 대부분 7만 원 이상 구매 시 5% 할인의 혜택입니다. 최대 5만 원까지 되고요. 필자가 검색한 시점기준 국민카드가 행사하고 있네요.

 

대신 이 결제는 쓱 페이에 행사에 해당하는 카드를 추가하고 결제해야 되는 방식입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말씀드리도록 하고요. 무튼 최종 결제가 맞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318,944원으로 결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세금포함 1박당 53,157원에 예약하게 되는 격입니다. 아고다, 익스페디아의 쿠폰 등을 먹여 적용해도 이런 가격을 얻을 수가 없습니다. 

 

 

최종 플랫폼 별 가격 비교 

 

순위 1위 2위 3위 4위
플랫폼 쓱닷컴 아고다 익스페디아 부킹닷컴
가격 318,944원 376,001원 406,533원 비교불가 BUT
40만원 이상

 

 

꽤나 많은 분들이 호텔 예약 시, 비교하지 않고 그냥 숙박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당연히 서치 하는 시간도 기회비용이니, 각자의 선택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같은 호텔이고 같은 서비스를 제공받는데 비싼 돈을 내면 좀 억울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가격비교를 통해 1박 이상의 돈을 세이브할 수 있습니다. 

 

모든 상황에서 저렴한 플랫폼은 없습니다. 꼭 비교해 보시고 저렴하게 숙박하셨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호텔은 최저가로 꼭 예약하자

해외여행을 정신 못 차리고 다니게 된 지 15년 정도 되었습니다. 뒤돌아보니 시간이 정말 훌쩍 지났네요. 많이 다니는 만큼 소소한 비용에서 많이 아끼는 방법을 많이 연구했던 것 같습니다.

 

적어도 이 글을 끝까지 보신 분들은 꼭... 꼭 호텔에 대해서만큼은 최저가로 다니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향수에 이어 여행에 대한 생각이나, 다양한 꿀팁들 그리고 리뷰들에 대해 자세히 다룰 예정입니다.

 

 

반응형

댓글